복식에 나타난것을 알수 있다.
이집트인의 복식은 자연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극히 단순한 형에서 시작되었고 사회.경제적 여건이 향상되면서 형태가 다양해지고 장식,미화가 이루어지게 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그들의 복식이 최초의 종합적인 문화의 성격을 갖추고 나타났다는 점에서 서양복식사
및 개념
타투는 피부나 피하조직에 상처를 내고 물감[色素]을 들여 글씨 ․그림 ․무늬 등을 새기는 일로 입묵(入墨) ․자문(刺文)이라고도 한다.
타투의 풍습은 이미 원시시대부터 있었는데, BC 2000년경의 이집트의 미라와 세티 1세(재위 BC 1317~BC 1301)의 무덤에서 나온 인형(人形)에 이것
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의 전 영역에 걸쳐 펴쳐 나간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들어와서는 예술분야 전반에 걸쳐 일고 있는 공통적인 변화의 조류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복식에서도 나타나게 되어 현대사회의 다양성과 위기의식 복잡한 상황들이 현대복식에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으며 1980
복식의 주된 역할은 무엇보다도 장식으로서의 의미와 인간 개개인의 개성 표출 및 자기표현에 있다.
최근 복식의 이러한 자기표현으로서의 역할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은 2차 세계 대전 이후 사회가 안정화되고 다양한 기술이 발달하기 시작할 무렵이었는데, 이는 사람들의 의식이 크게 변한 이유도 있
결과이다. 십자군 전쟁으로 인해 발생한 동서교류로 말미암아 당시 유럽사회에 일어난 여러 가지 사회 변혁을 1. 르네상스의 태동, 2. 의식주의 변화, 3. 봉건사회의 붕괴 세 부분으로 나누어 기술하고 그에 따른 정치, 경제적 변화와 예술과 사상, 과학의 변화 및 발전을 다룬 후 결론을 도출한다.
미지에 ‘블랙커피’의 거품없고 깔끔한 이미지를 끌어들임과 동시에 블랙컬러가 가진 고급스러움을 통해 경제적이면서도 고급화된 브랜드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색깔있게 산다’라는 캐치프레이즈는 이러한 마티즈의 ‘투톤 컬러팩’ 마케팅 전략을 가장 함축적인 문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
및 보존, 수집 및 연구 등 박물관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한국의 국가정통성을 상징하는 대표기관이다. 용산으로 이전 후 세계적인 규모의 첨단 박물관으로 서울시의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미롭고 색에 대한 일반적인 필자의 개념이 바뀌어 버리는 순간 이였다. 태양광선을 굴절시켜 빨간색, 오렌지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남색, 보라, 마젠타 등 8개의 서로 다른 파장의 색으로 구분하는 프리즘을 통해 우리는 색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문헌에 남겨진 자료는 그러하지만 색채학
뚜렷이 구분하지 않고 주름, 착의법, 속옷 등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완만한 사람 인(人)자 모양의 A-라인의 실루엣을 나타낸다<그림 Ⅱ-3>. 이는 허리선에 자유로움을 줌으로써 유연하게 흐르는 수직적 선을 나타낸 것이라 할 수 있다(최세완 1992).
그림 Ⅱ-1 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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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Ⅱ-3 신윤복, 미인도
미도 서로 같다고 생각해서는 곤란하다. 우리나라 사찰의 용은 예전부터 중국에서 상상되어오던 전통적인 용의 모습에 불교와 함께 전해진 인도 용의 성격과 불교적인 의미가 혼합된 또 다른 개념의 용인 것이다.
사람들은 용을 수신(水神)으로 섬기면서 풍요와 안전을 빌었고, 궁중에서는 용은